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올해 발간한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미국 LACP(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가 주관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아이에서동서 관계자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2001년부터 전 세계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애뉴얼리포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권위의 평가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의 완성도를 경쟁하는 국제 경연대회"라며 19일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에스동서는 올해 총 6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 △내용 구성 △디자인 △메시지 명확성 등 4개 부문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총점 98점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거머쥔 성과다.
회사는 투명경영과 사회적 책임 강화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공시하고 있으며, 올해 보고서에는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경영, 인권 보호, 지역사회 공헌 등 핵심 ESG 과제별 전략과 정량적 지표가 체계적으로 담겼다. 또한 이해관계자들이 ESG 활동 및 성과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가독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인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4년간 ESG 성과를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온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고도화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