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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대표는 19일 사내 메시지를 통해 “천안 물류센터 화재 사고로 인해 회사는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면서 “무엇보다 마음 아픈 건 우리가 오랫동안 준비한 소중한 상품들이 모두 소실된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이랜드월드의 최대 규모 천안 물류센터에선 지난 15일 새벽 화재가 발생해 소당당국 추산 1100만장의 의류 및 신발 상품들이 소실됐다. 현재 화재 원인 등에 대해선 조사 중이다.
이랜드월드는 화재 이후 대체 물류를 적극 활용했다. 인근 이랜드리테일 물류센터를 비롯해 부평, 오산 등 그룹 관계사의 물류 인프라와 외부 물류 인프라를 임차했다.
조 대표는 최악의 화재 사고에 “피해만 놓고 보면 낙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회사가 역동적으로 살아 숨쉬고 있음을 다시 느꼈다”며 “우선 우리가 수년간 노력해 완성한 2일5일 생산 체계가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2일5일 생산체계란 서울 스피드오피스에서 2일 만에 상품을 소량 생산해 점검하고, 반응이 확인되면 베트남 생산기지에서 5일 만에 대량 생산에 나서는 이랜드월드의 생산 전략이다.조 대표는 “국내 생산기지를 통해 쉴 새 없이 만들어진 신상품이 이틀도 안 돼 매장에 도착해 쌓이고 있고, 해외 생산기지에서는 겨울 상품들이 믿을 수 없는 속도로 빠르게 생산되고 있다”며 “그룹이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거점 물류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배송도 빠르게 안정화, 고객들의 불편도 최소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랜드클리닉 의료진과 이랜드복지재단 직원들이 천안 지역으로 내려가 인근 주민 진료 지원과 현장 민원, 보험 안내 등을 도울 예정”이라며 “사고 수습 과정에서 지역사회와 이웃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회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랜드그룹은 천안 물류센터 화재로 상심이 큰 패션 부문 임직원들 위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17일엔 패션 부문 임작원 책상에 휘낭시에 한 박스와 편지를 올렸다. 편지에는 “패션법인 동료들께 응원의 마음을 담아 전한다. 우리가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가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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