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홍대 닥터포유의원 박혜성 원장. ⓒ홍대 닥터포유의원
한때 사춘기 청소년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여드름이 최근에는 성인층에서도 흔히 나타나는 피부 고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 환경 변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성인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여드름은 단순한 미용 문제가 아닌 피부 속 피지선과 모공에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제때 치료하지 않거나 손으로 무리하게 압출할 경우 증상 악화, 색소 침착, 흉터 등 2차적인 피부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조기 치료와 체계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홍대 닥터포유의원 박혜성 원장은 “여드름 치료 시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부분은 재발과 치료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흉터다. 이러한 우려를 줄이고 보다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해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버츄RF다”고 설명했다.
이어 “버츄RF의 1핀 전용 팁 이그젝트(EXACT)팁은 피지선이 위치한 진피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직접 전달한다. 이때 전달된 에너지는 피지샘의 과도한 활동을 억제해 여드름을 개선하며, 0.1mm 단위로 깊이를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세밀하고 정확도 높은 시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박혜성 원장은 “고주파 에너지가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색소 침착이나 여드름 흉터 개선은 물론, 여드름으로 인해 확장된 모공을 동시에 개선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허나, 여드름은 개인마다 발생 원인과 피부 상태, 염증의 양상이 다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진료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