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당신이 K-굿즈 헌터스라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관광공사, ‘당신이 K-굿즈 헌터스라면?

오토레이싱 2025-11-19 10:57:07 신고

3줄요약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2관에서 ‘2025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를 개최한다.

2025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포스터.
2025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포스터.

올해 박람회에는 인천광역시, 부산관광공사, BC카드 등 총 134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기념품 산업의 성장세와 K-굿즈 열풍을 반영해 지난해보다 박람회 기간을 늘리고, 공간 또한 확장했다. 이번 박람회의 슬로건은 ‘흥미진진한 K-굿즈로 가득한 기념품 랜드’로, 관광기념품을 놀이 소재로 삼고 관람객 각자의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몰입형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먼저, 전시관에서는 ‘문구·사무용품’, ‘뷰티·미용’, ‘공예품’, ‘생활용품’, ‘패션잡화’, ‘가공식품’, ‘관광두레’ 등 7개의 주제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기념품을 선보인다.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표 전시관에서는 1998년부터 이어온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기념품 공모전 연대기 전시가 열린다. 또한, 2025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의 대통령상을 수상한 ‘조선왕실 와인마개’를 비롯해 올해의 수상작 25점을 만나볼 수 있다. 지역에서 꼭 구매해야 하는 추천 기념품을 모은 ‘머스트 해브 아이템존‘이 운영되고, 현대백화점에서 운영하는 기념품 편집샵 ’더현대프레젠트‘에서도 참가하여 자체 기획 및 제작한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념품 업체와 국내 대표 유통사 등을 연결하는 1:1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된다. 한국관광공사는 현대홈쇼핑, 와디즈 등 주요 유통사와의 협업 기회를 제공해 기념품 업체의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디자인, 브랜딩, 유통판로 등 분야별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기념품업체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다.

참여형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개막식인 21일에는 유튜버 김원훈과 엄지윤이 공모전 수상작을 소재로 진행하는 ‘도전! K-굿즈 골든벨’이 열린다. 22일에는 브랜드 전문가 노희영 대표가 관광기념품 업체가 나아가야 하는 방향성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박람회의 마지막 날은 ‘K-뷰티쇼’를 열고 공모전 수상작인 ‘화협옹주 연지고’, ‘단청 댕기 스카프’ 등으로 스타일링 무대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한국 전통 금박 체험, 경주 최부잣집에서 대대손손 전해지는 교동의 비주 대몽재 시음회 등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들이 상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kto.visitkorea.or.kr/kor/souveni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