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서 최고 등급 ‘AAA’ 획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서 최고 등급 ‘AAA’ 획득

이뉴스투데이 2025-11-19 10:17:45 신고

3줄요약
한화시스템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올해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올해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한화시스템]

[이뉴스투데이 김재한 항공방산 전문기자] 한화시스템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올해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MSCI는 전 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시스템이 ESG 최상위 수준으로 평가받은 배경에는 △기후변화 및 자연재해 대응 기술 확보를 위한 R&D 투자 확대 △협력사 상생 생태계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활동 △임직원 역량 강화 및 조직문화 혁신 등 다방면으로의 선제적 ESG 경영 실천이 자리한다.

한화시스템은 매년 100개사 내외의 협력사들과 두 차례 ‘상생협력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소통하고 있으며, 각종 이벤트를 통해 ESG 활동이 우수한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포상금을 지원하는 등 국내 상위 방산기업으로서 상생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국내 방산기업 최초로 MSCI AAA 등급을 획득한 것은 한화시스템이 방산·우주 분야 ESG 경영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더욱 강화해 책임 있는 첨단 방산·우주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한국ESG기준원(KCGS)의 올해 ESG 평가에서도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유지했으며, 지난 1월에는 국내 방산기업 중 유일하게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Korea’에 신규 편입되며 ESG 리더십을 재차 확인한 바 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