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크리에이티브멋(대표 김태환)이 잇따른 글로벌 행사 참가와 함께, K-엔터테크 아이콘으로서의 명성을 새롭게 하고 있다.
최근 크리에이티브멋 측은 ‘2025 APEC CEO 서밋’, ‘2025 뉴욕 한류박람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 속 부대이벤트로 열리는 전시회에 참가, 고유의 엔터테크 역량을 선보이며 글로벌 관계자는 물론 일반 대중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2025 APEC CEO 서밋’에서 크리에이티브멋은 삼성전자, SK그룹, LG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메타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 함께하는 K-테크 쇼케이스와 함께 AI 인터랙티브 포토 콘텐츠를 선보였다.
홀로포테이션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 통신 플랫폼을 활용한 이 콘텐츠는 한복을 입은 AI 캐릭터가 두루마리를 펼치면 관람객이 태블릿에 작성한 응원 문구가 실시간으로 홀로그램 화면에 나타나 함께 촬영되는 방식으로, 맞춤형 체험 요소가 더해져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 미국 뉴저지 아메리칸 드림몰에서 개최된 ‘2025 뉴욕 한류박람회’(주관 산업통상부, 코트라)에서는 ‘뉴욕 한류박람회’의 공식 홍보대사 하지원, 태민, 화사를 실제 사이즈로 구현한 홀로그램 포토체험 콘텐츠와 함께,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아시아’를 구현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이며 체감형 콘텐츠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크리에이티브멋의 글로벌 활약은 최근 ‘2025 문화체육관광 AI·디지털혁신 포럼’ 간 우수사례 부문 디지털혁신 분야 우수상 영예로 이어졌다. 이는 앞서 ‘G-DRAGON MEDIA EXHIBITION : Übermensch’로 ICT AWARD KOREA 2025 ‘GRAND PRIX 통합 대상’과 과학기술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와 함께 기술·콘텐츠 융합 기반의 엔터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아이콘으로서의 역량을 충분히 보여준 바라 할 수 있다.
한편 크리에이티브멋은 아이유의 15주년 미디어아트 전시 ‘순간 (Moment,)’, 보이넥스트도어 ‘BOYNEXTDOOR GROUND’, 지창욱 ‘Scenario’, 김준수 ‘VOICE : COLOR OF SOUND’, 그리고 G-DRAGON ‘G-DRAGON MEDIA EXHIBITION : Übermensch’ 등 다수 전시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과 창의성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