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흑백요리사2)가 공개일을 확정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파인 다이닝을 비롯한 각종 음식 문화를 대중에 소개하고, 한국 서바이벌 예능 특유의 서사로 글로벌 시청자까지 사로잡았죠. 2024년 최고의 화제 예능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기에 힘입어 시즌2 제작 소식도 일찌감치 전해졌는데요. 12월 16일, 〈흑백요리사2〉가 약 1년 만에 공개됩니다.
넷플릭스는 18일 〈흑백요리사2〉의 흑수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먼저 포스터를 보면, 메인 키친에서 요리에 열중하고 있는 흑수저 셰프들의 모습에서 불꽃 튀는 현장감이 느껴집니다. 만들고 있는 요리도 제각각입니다. 전통주를 내리는 이도 보이고, 수타면을 뽑는 이가 있는가 하면 한손으로 칼질을 하는 이도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군요.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은 대한민국 최고의 백수저 셰프들에게 어떤 요리로 맞서게 될까요?
예고편 영상에는 백수저 셰프들의 면면이 보입니다. 우선 미쉐린 2스타 이준, 한식과 양식 각각 미쉐린 1스타를 단 손종원, 대한민국 1호 사찰음식 명장 선재스님, 57년차 중식 대가 후덕죽이 보여요. 이들과 마주한 흑셰프들도 그 명성에 놀라움의 탄성을 내뱉습니다.
제작진은 "시즌1과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이 있는 시즌2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라며 "시즌1에서 사랑받았던 요소들은 보완하고 아쉬웠다고 말씀하신 부분은 수정하면서 더 완성도 있는 시즌2를 만들자는 것이 큰 원칙"이었다고 밝혔는데요. 시즌2에 공개될 새로운 룰과 미션은 물론 깜짝 서프라이즈까지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