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클라우드코리아 사장에 루스 선 前IBM 글로벌 임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사장에 루스 선 前IBM 글로벌 임원

모두서치 2025-11-17 17:22:29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구글 클라우드가 루스 선(Ruth Sun)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을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루스 선 신임 사장은 30년 이상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혁신 분야에서 전문성과 글로벌 리더십 경험을 쌓아 온 업계 전문가다.

선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에 합류하기 전 IBM의 전략적 파트너십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를 역임했으며, 기업 리더십 팀(Corporate Leadership Team)의 핵심 멤버로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대기업들과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총괄했다. 또 IBM의 데이터 분석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그룹에서 고위직을 수행했으며, IBM 왓슨 헬스(IBM Watson Health)에서는 자사 최초 종양학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의 글로벌 사업 운영과 성과 관리를 책임졌다. 이외에도 템페스트(Tempest)의 최고경영자(CEO) 겸 이사회 이사, 포스 테라퓨틱스(Force Therapeutics)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직책을 역임했다.

선 사장은 앞으로 국내 주요 기업과 디지털 네이티브 선도 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AI 및 클라우드 전환을 주도하며, 강력한 파트너 및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의 한국 시장 전략(Go-to-Market)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루스 선 사장은 "산업이 중대한 전환점을 맞고 있는 시기에 구글 클라우드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한국은 기술 혁신과 AI 초기 도입의 글로벌 허브다, 그 동안의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고객들이 구글 클라우드의 차별화된 AI, 데이터, 인프라 역량을 활용해 혁신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기성 전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오는 30일까지 직무를 수행한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