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펀드서비스,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 시연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나펀드서비스,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 시연회

직썰 2025-11-17 16:10:13 신고

3줄요약
문병민 경영전략부문 상무가 시연회에 참석한 자산운용사 준법감시인 및 컴플라이언스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을 설명하고 있다. [하나금융]
문병민 경영전략부문 상무가 시연회에 참석한 자산운용사 준법감시인 및 컴플라이언스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을 설명하고 있다. [하나금융]

[직썰 / 임나래 기자] 하나펀드서비스는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Two IFC에서 중소형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로 하나펀드서비스는 금융회사의 책무구조도 도입 의무화에 따라 내년 7월까지 금융당국에 책무구조도를 제출해야 하는 중소형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공동 개발한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의 주요 기능과 효과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연회는 2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책무구조도 도입 배경 및 운영 가이드라인’, 2부에서는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의 핵심 설계 철학 ▲조직 단위별 책임·권한 맵핑 기능 ▲내부통제 및 보고서 자동화 기능 등이 소개됐다.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은 조직별 업무에 따른 역할과 책임을 시각적으로 구조화하여 이력관리, 승인절차, 보고 프로세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자산운용사가 투명성 있는 내부통제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날 시연회에 참석한 자산운용사 준법감시인 및 컴플라이언스 책임자들은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의 ‘조직 구조에 맞춘 책무구조도 자동 생성 및 맵핑 기능’과 ‘내부 보고서 관리 기능’에 큰 관심을 보이며 자산운용업계의 실질적 업무 특성에 맞춘 효율적인 지원 기능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하나펀드서비스는 오는 21일 국제금융센터 Two IFC에서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 2차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20일까지 참여사를 모집한다. 

김덕순 하나펀드서비스 대표는 “책무구조도 도입은 금융권에서 반드시 이행해야 할 과제로 선제적인 준비를 마친 자산운용사가 곧 경쟁력 있고 신뢰받는 금융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번에 구축한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을 통해 중소형 자산운용사의 현실적 과제를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금융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하나펀드서비스는 지난 7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사 책무구조도 컨설팅 및 관리시스템 개발’을 위한 전담 전략적 팀 전투(TFT)를 구성해 중소형 자산운용사의 책무구조도 도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책무구조도 관리시스템’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