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한민하 기자] 미스토홀딩스가 3분기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가며 신뢰 기반의 기업 가치 제고에 속도를 내고 있다.
17일 미스토홀딩스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연결 실적 및 주당 940원의 분기배당을 발표했으며, 이번 분기 연결 매출은 1조882억원, 영업이익은 1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41.2% 증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미스토 부문의 흑자전환과 아쿠쉬네트의 매출 성장·제품 믹스 개선·환율 효과에 힘입어 수익성이 확대됐다.
미스토 부문은 매출 1806억원을 기록했으며, 국내에서 휠라(FILA)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을 본격화해 ‘에샤페(Echappe)’ 시리즈 신제품을 필두로 20·30세대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었다는 평가가 뒤따른다. 더불어 이달 초 이탈리아 비엘라에 브랜드 체험 센터(Brand experience center)를 공식 개관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한층 확장된 브랜드 경험 또한 제공했으며, 북미에서는 지난해 말 단행한 사업 구조조정의 효과로 적자 규모가 크게 축소되며 미스토 중화권 사업과 더불어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
아쿠쉬네트 부문은 매출 9076억원으로 전년 대비 7.5% 성장했다. 타이틀리스트 시그니처 골프공 ‘Pro V1’ 및 ‘Pro V1x’ 판매 호조와 더불어 신제품 ‘Pro V1 Left Dash’ 판매가 가속화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지난 8월에 출시한 T-시리즈 아이언도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했다.
한편 미스토홀딩스는 지난 12일 열린 이사회에서 특별배당 성격의 분기배당을 주당 940원으로 확정했다. 총 배당금 규모는 약 504억원으로 배당 기준일은 9월30일이다. 이번 배당은 지난해 주당 배당금 340원 대비 약 177% 증가한 수준으로, 최근 자회사 아쿠쉬네트의 실적 호조와 중국 합작법인 특별배당에 따른 잔여 재원을 주주에게 환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배당금 확대는 중국 합작법인 특별배당에 따른 일시적 효과로 향후에는 안정적 배당 기조를 유지할 방침이다.
이호연 미스토홀딩스 CFO는 “3분기에도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 자산 운용을 기반으로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며 “4년 연속 특별배당을 포함한 예측 가능한 주주환원 정책을 꾸준히 이행함으로써 신뢰받는 주주친화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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