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열기 잇는다…SOOP ‘2025 LoL 멸망전 시즌2’ 개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롤드컵 열기 잇는다…SOOP ‘2025 LoL 멸망전 시즌2’ 개막

경향게임스 2025-11-17 12:58:16 신고

3줄요약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열기가 채 가시기 전, 이번엔 SOOP ‘멸망전’에서 또 한 번의 치열한 LoL 대결이 이어진다.
 

제공=SOOP 제공=SOOP

SOOP은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과 함께하는 ‘2025 LoL 멸망전 시즌2’를 진행한다고 17일(월) 밝혔다. 이번 대회는 11월 15일(토) 참가 신청을 시작으로 12월 7일(일) 결승전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대망의 결승전은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리며, 유저들이 현장에서 직접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LoL 멸망전’은 SOOP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로, ‘모든 것을 걸고 대결한다’는 의미의 고유 명사로까지 자리 잡았다. 지난 10년간 약 1만 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했고, 누적 시청자 수는 4억 명을 돌파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칸·클리드·마린 등 T1 출신 프로게이머를 포함해 스맵 등 LCK를 대표했던 레전드 선수들의 참여가 예상돼, 롤드컵 우승으로 높아진 관심이 멸망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발전한 ‘멸망전’은 누구에게나 참여 기회가 열려 있는 ‘모두의 축제’로서 매 시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 시즌도 스트리머들은 실력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표를 기준으로 5인이 한 팀을 구성한다. 이후 유저 투표를 통해 상위 4팀이 먼저 본선에 합류하며, 예선을 통해 추가 4팀이 선정돼 총 8개 팀이 본선 무대에 선다. 본선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8강∙4강∙결승전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식스맨 제도, 밴픽 코치 시스템, 부포지션 선택 등 다양한 신규 룰이 도입되어 경기의 전략적 재미와 관전 포인트를 한층 높였다. SOOP e스포츠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멸망전 승부예측도 진행돼 온라인에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요소가 강화됐다.

대회 기간 동안은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매 인증, 할인 프로모션, 드롭스 보상 등 여러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