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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월드 측은 17일 입장자료를 내고 “소방당국의 노력으로 현재 화재는 대부분 진화된 상태”라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고, 건물 및 물류 인프라와 보유 중인 이랜드월드의 의류 이월 재고 및 가을·겨울(FW) 상품이 소실되는 피해가 있었다”고 전했다.
화재의 최초 발화 지점은 물류센터내 3, 4층 부근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랜드월드는 화재 관련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민 중이다.
우선 대체물류로는 인근 이랜드리테일 물류센터를 비롯해 부평, 오산 등 그룹 관계사의 물류 인프라와 외부 물류 인프라를 임차한 상황이다.
회사 측은 “전국 매장에 이미 겨울 신상이 대부분 출고된 상황이고, 신상품은 항만 물량을 어느 정도 확보해 대응이 가능하다”며 “자가 공장의 생산 속도를 높이는 등 영업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온라인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의 주문 중 일부는 취소 처리된 상황이고, 추가 취소가 필요한 주문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라며 “추가로 매장 및 타 물류 인프라를 통해 발송이 가능한 상품은 금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당초 예정돼 있던 블랙프라이데이 및 관련 행사의 진행 여부는 브랜드별로 상이할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예기치 않은 화재로 인해 어려움이 많지만, 정상화를 위해 이랜드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해 애쓰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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