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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위원장은 17일 충북 음성 소비자원 본원에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3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이어 진행된 것으로, 소비자원 업무 현황과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공정위와 소비자원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 위원장은 ‘인공지능(AI)기술 일상화’, ‘글로벌 온라인 거래 확대’ 등 새로운 소비 환경 아래 발생 가능한 소비자 이슈와 피해에 대해 선제로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소비자원 역량을 강조했다.
이어 주 위원장은 소비자원에 소비자 피해예방과 사후구제를 위해 소비자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수현 소비자원장은 급변하는 소비 여건 변화 속에서 △대규모 소비자피해 대응 강화 △위해요인 탐지 및 조치 강화를 통한 안전한 소비 환경 정착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한 시장감시 및 정책추진 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소비자 피해구제와 권익증진을 위한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보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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