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말해보카 운영사 이팝소프트에 따르면 말해보카 글로벌 버전인 이팝은 현재 일본과 대만, 중화권 일부, 스페인어권 시장에 진출해있다. 이 가운데 대만에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교육 부문 인기순위 상위 10위권을 유지해왔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지난 10월8일 교육부문 1위에 오른 데 이어 약 한 달 만인 지난 11월14일 전체 부문 인기 1위를 달성했다. 이팝은 대만 시장에서만 30만 다운로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홍콩과 마카오 등 다른 중화권 국가 앱스토어에서도 교육 앱 인기 상위 3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교육업계에 따르면 대만은 한국 만큼 영어학습에 대한 수요가 높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이팝소프트는 온라인 광고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학습 효과와 재미요소에 대한 입소문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우준 이팝소프트 대표는 “말해보카와 이팝은 단어를 기반으로 한 재미있는 영어 학습 앱”이라며 “내년에도 학습 콘텐츠의 질과 양을 강화하고 글로벌 진출에 더욱 속력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말해보카와 글로벌 버전 이팝은 게임 개발자 출신들이 만든 영어 학습 앱이다.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와 교육을 결합해 높은 학습 몰입도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는 800만건을 넘어선 바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