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AI, '바르코 보이스 활용' 게임 제작 공모전 개최
토스,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더 머니이슈' 출간
▲ 틱톡이 현지 법인 설립 없이 한국 법인 정보만으로 동남아시아 틱톡샵에 입점할 수 있는 '코리아-SEA 크로스보더' 설루션을 17일 공개했다. 틱톡은 동남아 지역의 한국 브랜드 수요 증가와 빠른 이커머스 성장세를 반영해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입점 가능 국가에는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가 포함됐다. 틱톡은 이달 14일부터 한국 사업자의 틱톡샵 입점을 시작하고 향후 30일 이내 입점을 완료한 브랜드에는 광고 혜택과 론칭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NC AI가 음성 합성 기술 '바르코 보이스'를 기반으로 '바르코 활용 게임제작 공모전 보이스편'을 연다. 지원자는 연말까지 바르코 보이스를 활용한 5분 이내의 게임 시연 영상, 결과 설명문서, 음성 합성 활용 증빙 자료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인공지능으로 새로운 게임적 경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하는 토스는 라이프스타일 경제 매거진 더 머니이슈 창간호 '1인분의 삶'을 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더 머니이슈는 '돈에 대한 시선이 바뀌면 삶의 방향이 달라진다'를 주제로 돈의 관점을 탐구하는 잡지다. 이번 매거진은 금융지식과 마인드셋을 경제, 심리, 철학 등 다양한 관점으로 다룬다.
▲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402030]는 3분기 코난 대형언어모델(LLM) 매출이 57억2천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남부발전 38억원, 한림대의료원 10억원 등 발전사와 민간 의료 분야 구축 사업 실적이 LLM 매출에 반영됐다. 코난테크놀로지는 대법원, 경기도청에서 LLM 구축사업을 수주했고 한화손해보험[000370], KB증권에서도 상품 테스트(PoC·Proof of Concept·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도입하기 전에 실현 가능성을 검증하는 과정)를 수행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2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5% 늘었고, 영업 손실은 같은 기간 35.2% 줄었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