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3’ 오죠갱, 아부키 갈등 여파… “공식 해체, 22일 마지막 공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우파3’ 오죠갱, 아부키 갈등 여파… “공식 해체, 22일 마지막 공연”

일간스포츠 2025-11-16 11:21:17 신고

3줄요약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시즌3 우승팀 오죠갱이 해체 수순을 밟는다.

오죠갱 멤버 쿄카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국어를 비롯해 영문, 일본어로 쓴 공식 입장문을 게재하며 팀 ‘해체’를 알렸다.

쿄카는 리더 이부키와 갈등 등 오죠갱을 둘러싸고 일어난 ‘갈등’의 타임라인을 먼저 짚었다. 

그는 “여러 문제점이 확인된 상황을 바탕으로 멤버 7명 전원이 논의를 진행해 팀 체제의 조정을 포함한 향후 방향성에 대해 합의했다. 그 과정에서 콘서트를 위해 준비된 비행편으로 서울 입국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여러 사정으로 인해 당일 7명 전원이 참여하지 못하게 되어 6명으로 무대에 오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SNS상에서는 다양한 추측이 오가는 상황이었으나 6명 멤버들은 팬 여러분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예정된 공연에 성심성의껏 임했다”고 전했다.

쿄카는 “오죠갱의 콘서트 활동은 22일 수원 공연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이제 6명의 멤버는 이 공연을 마지막으로 오죠갱으로서의 모든 활동을 종료하고 같은 날 팀을 졸업하게 된다”고 팀 해체를 공식화했다.

이어 “그동안 보내주신 큰 성원과 응원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이번 일련의 사안으로 팬 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께 심려와 불안을 끼쳐드린 점 싶이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오사카 오죠갱은 ‘스우파3’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큰 인기를 얻었으나 출연료 미지급 및 매니저 부당 행위 등 리더 아부키와 갈등을 겪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