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부, 17일 육사에서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독립유공자 5명에 포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보훈부, 17일 육사에서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독립유공자 5명에 포상

모두서치 2025-11-16 10:21:22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국가보훈부는 조국의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억하고 계승하기 위한 제86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을 오는 17일 육군사관학교 육군박물관 중정 연못에서 거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대한민국 빛낼 이 너와 나로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념식에는 독립유공자 유족, 정부 주요 인사, 육군사관학교 생도 등 800여명이 참석한다.

보훈부는 "올해 기념식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죽음조차 두려워하지 않고 헌신했던 항일 의병, 독립군, 광복군을 계승하고, 대한민국 국군의 정통성을 상징하는 장소인 육군사관학교에서 최초로 거행된다"며 "육군박물관 중정 연못을 무대와 객석으로 활용해 탄압과 고난 속에서도 불굴의 의지로 독립운동의 길을 걸어갔던 순국선열들의 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당일 오후 3시에 열리는 기념식은 여는 공연, 국민의례, 기념공연, 독립유공자 포상, 기념사, 헌정공연, 순국선열의 노래 제창 순으로 약 45분간 진행된다.

순국선열의 날을 계기로 독립유공자 중 5명(건국훈장 4, 대통령표창1)의 유족에게 포상이 전수될 예정이다.

권오을 보훈부 장관은 "불굴의 의지로 독립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던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눈부신 번영과 빛나는 광복 80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이번 기념식을 통해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삶과 정신을 되새기고, 우리의 젊은 세대들에게도 조국독립의 역사가 영원히 잊히지 않는 자랑스러운 역사로 기억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