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이재용·정의선 등 재계총수와 오늘 회동…팩트시트 후속 논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李대통령, 이재용·정의선 등 재계총수와 오늘 회동…팩트시트 후속 논의

아주경제 2025-11-16 05:55:58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대통령이 31일 APEC 정상회의장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접견에 앞서 국내 기업 대표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젠슨 황 이재명 대통령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31일 APEC 정상회의장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접견에 앞서 국내 기업 대표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젠슨 황, 이재명 대통령,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16일) 재계와 만나 한미 관세·안보 분야 협상 결과물인 '조인트 팩트시트(공동 설명자료)'와 관련해 후속 논의를 한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한미 관세 협상 후속 관련 민관 합동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회의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정기선 HD현대 회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여승주 한화그룹 부회장 등 기업이 7명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한미 관세 협상의 세부내용 및 향후 절차 등을 설명하고, 기업인들의 의견을 구할 계획이다. 더욱이 이번 팩트시트에 자동차·반도체·의약품·방위산업 등 이날 참석하는 기업들의 주력 사업 분야가 대부분 포함돼 합의가 분야별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한 대화가 오갈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이번 한미 협상 과정에서 기업들이 정부에 힘을 보태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민관이 '원팀'으로 무역환경 변화에 대처해 가자고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이 대통령이 공식화한 규제·금융·공공·연금·교육·노동 6대 분야 구조개혁 과제, 국내 투자와 고용 창출 문제 등도 회동 테이블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튿날 이 대통령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순방길에 오르는 만큼, 방문 국가와의 경제협력 방안 등에 대한 조율이 이뤄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