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K-POP 아이돌 투표 서비스 ‘아이도키(アイドキ, idoki)’가 진행한 11월 1~3주차 컴백 총공 투표에서 플레이브(PLAVE)가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진행됐으며,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플레이브가 정상에 올랐다.
플레이브(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는 지난 10일 발매한 싱글 2집 ‘PLBBUU(플뿌우)’를 통해 한층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이전 미니 3집 ‘Caligo Pt.1(칼리고 파트 원)’에서 강렬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준 이들은 이번 앨범에서 사랑스럽고 발랄한 에너지로 색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특히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독창적인 콘셉트를 완성하며 글로벌 팬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싱글 2집 ‘PLBBUU’는 발랄하고 중독성 있는 타이틀곡 ‘BBUU!(뿌우!)’를 비롯해, 서정적인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숨바꼭질 (Hide and Seek)’, 따뜻한 기타 선율이 인상적인 팝 트랙 ‘봉숭아’까지 총 세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BBUU!’는 키치한 R&B 리듬 위에 귀여운 가사가 어우러진 이지리스닝 트랙이다. 인형으로 변한 플레이브와 산리오캐릭터즈의 만남은 공개 직후 화제를 모았다. ‘1234567’을 반복하는 후렴구는 강렬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또한 뽀뽀하는 입술의 모양을 연상시키는 의성어 ‘BBUU’는 곡의 전개와 안무의 포인트로 활용되어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한다.
한편, 아이도키에서는 현재 플레이브, 트레저, 보이넥스트도어 등이 후보로 참여 중인 ‘2025 idoki AWARDS’ 테마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이어 KickFlip(킥플립), TWS(투어스)의 데뷔일을 기념하는 스페셜 투표도 곧 시작될 예정이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