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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세븐은 올해 3분기 매출 1조 2720억원, 영업손실 1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영업손실 100억원대)과 비교하면 손실 폭이 84% 축소된 수치다. 매출은 8% 감소했다.
회사는 지난해부터 전사적인 체질 개선 정책을 추진해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Life Changing Experience(삶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고효율·고성과 창출 중심의 구조 전환을 진행한 결과, 매 분기 손실 규모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은 3조 6586억원, 영업손실은 442억원으로 집계됐다. 비효율 점포 정리 영향으로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4% 감소했으나, 영업손실 폭은 23.4% 개선됐다.
3분기에는 생필품 중심의 민생회복 프로모션과 ‘한도초과’ 가성비 먹거리 시리즈, KBO 야구 마케팅, 하정우 와인 등 주요 상품이 호조를 보였다. 상품 구성 조정, 진열 개선 등 운영 효율화 활동도 병행했다.
코리아세븐은 4분기에도 △외국인 관광객 맞춤 수요 강화 △차세대 가맹모델 ‘뉴웨이브’ 확산 △우량 입지 중심 출점 △PB(세븐셀렉트) 차별화 상품 강화 등을 통해 실적 개선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코리아세븐 관계자는 “사업구조 재편과 차별화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내실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편의점 채널의 본원적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경영 효율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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