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3분기 매출 296.7억원···“사업부문 고른 성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넵튠 3분기 매출 296.7억원···“사업부문 고른 성장”

이뉴스투데이 2025-11-14 16:51:49 신고

3줄요약
넵튠 로고. [사진=넵튠] 

[이뉴스투데이 백연식 기자] 넵튠은 14일 2025년 3분기 별도 기준 매출 76억7000만원, 영업이익 15억7000만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9%, 18% 상승했다.

애드엑스, 리메이크, 클랫 사업유닛 등의 고른 성장세가 반영됐다. 애드엑스 사업유닛의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4.5%, 전년 동기 대비 2.3% 상승했고, 광고거래액도 66억3000만원을 달성하며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리메이크 사업유닛은 신규 대형 광고주를 확보하며 3분기에 전분기 대비 큰 폭의 매출 개선을 이뤘다.

광고거래액 기준으로는 애드파이 사업유닛이 76억7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상승했다. 리메이크 사업유닛은 66억6000만원의 광고거래액을 달성해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늘어났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도 4.1% 상승했다. 뉴스펍과 포인트펍 광고거래액도 전분기 대비 14% 상승했다.

넵튠의 별도 기준 2025년 누적 게임사업 매출은 86억3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8%, 애드테크 플랫폼 매출은 82억1000만원으로 2.9% 늘었다. 앱서비스와 클랫 매출이 포함된 기타 매출도 60억9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9% 상승했다. 3분기 연결 매출은 296억7000만원, 영업이익 5억7000만원을 달성했다. 애드테크 플랫폼 사업 매출이 침체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전분기 대비 7% 성장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해서도 소폭 상승세를 이어갔다.

3분기까지 연결 기준 누적 매출은 954억2000만원, 영업이익은 40억8000만원이다. 누적 게임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애드테크 플랫폼 사업 매출은 5.1%, 앱서비스와 클랫 매출이 포함된 기타 매출은 23.3% 늘어났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광고거래액의 견조한 성장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인한 캐주얼 게임 매출 성장을 통해 3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 기조를 이어오고 있다”며 “크래프톤의 전략적 방향성에 대해 충분히 소통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향후 애드테크 플랫폼 사업 확장에 무게를 더할 계획이다. 이를 가속화할 수 있는 인도 광고 시장 진출과 캐주얼 게임 개발·퍼블리싱 확대 등 다양한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