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오뚜기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9%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9555억원으로 5.7% 늘었다. 분기순이익은 320억원으로 31.8% 감소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7783억원을 기록해 5.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4% 감소한 1579억원을 기록했다. 누적 순이익은 993억원으로 27.8% 줄었다.
오뚜기 측은 환율 및 원료 원가 상승과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판촉비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29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했고, 비중은 10.7%로 0.9%포인트 늘었다.
오뚜기 측은 “올해 원가 부담과 판관비 증가로 이익 측면의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으나 국내 냉장·냉동 제품군의 견조한 성장과 해외 매출의 두 자릿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베트남·미국 등 해외 거점 시장이 지속 성장세를 보이며 중장기 매출 구조 개선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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