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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은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4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4.6%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712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농심의 영업이익 증가세는 지난해 가격 인하로 실적이 일시적으로 낮아졌던 데 따른 기저효과가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앞서 농심은 지난 2023년 7월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인하하고, 이로 인해 2024년 3분기 영업이익이 376억원 수준으로 하락한바 있다. 그러나 올해 3월 가격을 인하 전 수준으로 환원하면서 수익성이 빠르게 회복세로 돌아섰다.
농심이 올해 3월 인하 전 가격으로 되돌림에 따라 3분기 영업이익이 상승했지만, 2023년 3분기 영업이익(557억원)에는 미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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