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내수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서도 LF의 패션 사업 부문 실적이 수요 예측 정교화·재고 효율화를 통해 큰 폭으로 개선됐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F의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398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1%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61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70.1% 줄어들었다. 전년도 코람코자산신탁의 일회성 리츠 자산 매각 차익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이다.
LF의 패션 사업 부문 매출은 23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95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대비 79.2% 큰 폭으로 뛰었다.
LF는 이에 대해 정교한 수요 예측 기반 판매 적중도 상승, 반응 생산 통한 탄력적 제품 공급, 영 라인, 콜라보 라인 등 고객 변화에 따른 라인업 확대, 해외 매출 확대 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LF 관계자는 "연중 성수기인 4분기에는 수요 선점과 제품 차별화 전략을 통해 매출 극대화와 수익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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