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 휴메딕스는 지난 3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409억원, 영업이익 90억원, 당기순이익 22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231% 늘었다.
휴메딕스는 엘라비에 리투오의 활발한 학술 마케팅 효과와 화장품 사업의 유통채널 다각화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국내 에스테틱 기업 간 경쟁 심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의 성장이 둔화했다.
영업이익 측면에서는 영업마케팅 광고선전비와 지급수수료 등 판매관리비 증가 영향으로 소폭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금융자산 평가이익에 따른 효과가 반영되며 증가했다.
휴메딕스는 오는 4분기 실적에 대해 에스테틱 신제품 '리들부스터' '올리핏주' 등의 학술 마케팅 강화와 '엘라비에 리투오' 신규 거래처 확대, 국내 영업조직 개편을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 전문의약품 품목 다변화를 통한 위탁생산(CMO) 추가 수주 등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을 이끌겠다는 목표다.
휴메딕스 강민종 대표는 "에스테틱 업체 간 다각적 협업 등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확장과 판매 채널 확대 등을 이끌어 지속 성장 전략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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