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가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지역 내 대표 캠핑 명소를 소개했다.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생성한 이미지.
촛대바위가 한눈에 보이는 추암오토캠핑장과 무릉계곡 힐링캠프장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캠핑장이 자리하고 있어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추암오토캠핑장 모습. / 유튜브 '피라냐조림TV' 영상 캡쳐
동해 추암 촛대바위. / 연합뉴스
동해의 명소 촛대바위와 추암해변 바로 옆에 위치한 '추암오토캠핑장'은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보통 7~8월 중순까지 성수기이며, 이 시기에 입장료가 달라질 수 있다. 캠핑장은 자동차캠프장인 오토캠핑장과 일반야영장으로 나눠져 있으며 취사장, 샤워장, 화장실, 전기 사용 등이 가능하다. 예약 등 자세한 내용은 동해시 관광지 통합 예약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핑장 인근에는 해금강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해안 절경이자 동해의 대표적인 일출 명소인 초암 촛대바위가 자리해 있다. 촛대바위는 형상이 촛대처럼 뾰족하게 솟아 있다고 하여 이름 붙여졌다.
촛대바위 주변에는 병풍바위, 거북바위, 코끼리바위 등 크고 작은 기암괴석들이 파도와 바람에 깎여 독특한 형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거친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는 모습은 역동적인 자연의 힘을 느끼게 한다.
무릉계곡 힐링캠프장 모습. / 유튜브 '아웃도어 용사 TV' 영상 캡쳐
무릉계곡 입구에 자리한 '무릉계곡 힐링캠프장'은 울창한 소나무숲과 청정 계곡이 어우러진 숲속 캠핑장이다. 데크 위주의 일반야영장으로, 화장실·샤워장·취사장·전기 사용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다만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불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관광지 통합 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해시는 캠핑장을 이용하는 방문객에게 무릉별유천지 입장료 50% 할인, 체험시설 4종·수상레저시설 3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또 캠핑이 부담스러운 관광객은 무릉계곡 내 친환경 숙박시설 '무릉건강숲'에서 힐링 프로그램을 체험하거나 망상리조트에서 숙박을 즐길 수 있다.
무릉별유천지. / 뉴스1
무릉별유천지는 2022년 6월 개장한 복합 체험 관광지이다. 오랫동안 시멘트 원료인 석회석을 채굴하던 폐광산 부지가 환경 복원과 재생을 통해 새로운 생명력을 얻어 관광지로 탈바꿈했다.
무릉별유천지에는 채광 과정에서 형성된 웅덩이에 물이 채워져 에메랄드빛을 띠는 아름다운 호수를 비롯해 호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 보랏빛 물결 장관을 이루는 라벤더 가든, 폐광의 높이를 활용해 아찔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 글라이더, 오프로드 루지, 짚라인 등이 있다.
성인 기준 4000원, 어린이·청소년 2000원, 경로·장애인·유공자 3000원, 유아 1000원 등의 입장료가 있으며 액티비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