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형 퇴직연금제도는 사용자가 퇴직급여 지급을 위해 사외에 자산을 적립·운영하는 제도로 근로자의 안정적인 퇴직금 수령을 보장한다.
이번 가이드북은 재정검증을 만화 형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기본편과 DB형 퇴직연금제도 관련 노무·세무·회계 등 전문적인 내용을 담은 심화편, 현장에서 자주 묻는 주요 질문 등으로 구성됐다.
가이드북 배포와 함께 DB형 퇴직연금제도 관련 초성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아이원뱅크(i-one Bank) 개인용'에서 다음달 9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 5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모바일 상품권(음료)이 지급된다.
권창준 노동부 차관은 "정부는 퇴직급여 체불방지 등 근로자 수급권 보장을 위해 퇴직연금 도입 의무화를 국정과제로 추진 중"이라며 "퇴직연금 제도가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충실한 적립 의무 이행이 필수적이고 이를 위해 사업장의 제도 운영을 지원할 책임이 있는 퇴직연금사업자가 더 적극적으로 역할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도 퇴직연금사업자의 노력을 적극 뒷받침해 퇴직연금이 근로자의 안정적인 노후소득보장제도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