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B국민은행이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독립운동가 백산 안희제 선생의 삶을 기념하는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자력의 정신으로 독립을 꿈꾸다, 백산 안희제'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KB국민은행의 독립운동 기념사업인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이 캠페인은 2020년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로 시작되어 이번 영상까지 17편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한국 홍보 전문가'로 알려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기획됐으며, 배우 정성화가 내레이션을 맡아 독립운동의 열정을 생생히 전달한다.
영상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안희제 선생의 독립 염원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그는 일제강점기 동안 부산에 백산상회를 설립해 합법적인 수익을 가장하여 임시정부에 독립 운동 자금을 조달했다. 기업, 교육, 언론을 독립국가 건설의 3대 축으로 제시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주독립의 기반을 마련했다. 국외에서는 발해농장을 운영하며 민족 경제공동체를 실현하는 등 '자력독립'의 신념을 굳건히 실천했다.
KB국민은행은 과거에도 독립운동을 기념하는 여러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올해 3월 광복 80주년을 맞아 '우리가 사랑하는 시인 윤동주'라는 삼일절 특별 영상을 공개했으며, 광복절에는 서경덕 교수와 배우 김남길과 함께 서울의 독립 역사 유적지를 소개하는 '도심 속 숨은 역사 답사기' 영상을 제작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광복 80주년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하며 민족을 위해 헌신한 독립영웅 '백산 안희제' 선생을 기억하고자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을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숨은 독립 영웅들의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상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 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