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서울대, 지역 상생 협력 강화… 의료취약계층 지원부터 AI·바이오 인재양성까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흥시-서울대, 지역 상생 협력 강화… 의료취약계층 지원부터 AI·바이오 인재양성까지

뉴스로드 2025-11-14 07:23:04 신고

'찾아가는 치과 진료소' 운영 현장/사진=시흥시
'찾아가는 치과 진료소' 운영 현장/사진=시흥시

 

[뉴스로드] 시흥시는 지난 12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관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치과 진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찾아가는 치과 진료소형식으로 운영됐으며,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소속 전문의 6명과 지원 인력 13명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시흥시 거주 다문화가정과 취약계층 8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상담, 스케일링, 치과 치료 등 공공 치과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활동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내 마련된 실내진료소와 치과 진료 버스를 병행 진행함으로써 평소 치·의료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의료취약계층에 실질적인 의료 혜택을 제공했다.

이날 진료받은 한 어르신은 치과가 멀고 시간 내기가 어려워 진료를 미루고 있었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으로 찾아와 주니 큰 도움이 됐다라며 고마워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112월 시흥시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서울대학교가 체결한 시흥시 구강 공공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약에 따라 진행됐다.

이번 봉사의 진료단장을 맡은 시흥서울대치과병원 박지운 건립단장은 찾아가는 치과진료소 사업으로 시흥시 취약계층에게 진료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시흥시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간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흥서울대치과병원(가칭)시흥 AI바이오 특화단지와 관련한 핵심 기반 시설로 자리할 예정으로, 현재 건립 절차가 진행 중이다.

시흥시가 지난 1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소통을 강화하고 미래 비전 구현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하고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시흥시
시흥시가 지난 1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소통을 강화하고 미래 비전 구현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하고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지난 1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소통을 강화하고 미래 비전 구현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간담회에는 함은정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 이봉관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신영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장, 정진현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시흥시 미래전략 정책 추진 방향과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2025년 성과 및 2026년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이날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은 경기시흥 인공지능(AI) 혁신클러스터와 첨단바이오 세포유전자치료제(CGT) 실증센터 조성 계획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바이오 융합 생태계 조성 방향을 중점으로 발표했다.

이어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는 2025년 교육프로그램 운영 성과와 2026년 재직자 교육 강화, 시화국가산단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활성화 프로그램, 관내 중고교 연계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과 공동 발전 방향을 중점적으로 공유했다.

이봉관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은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는 시흥의 미래 성장동력과 전문 인재 양성의 핵심 거점으로 기대가 큰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신영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장은 서울대학교는 시흥시의 인공지능(AI)ㆍ바이오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과학고,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등 융합인재 양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