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13일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 디지털홀에서 나눔키오스크 10주년을 기념하는 ‘2025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2015년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처음 시작된 나눔키오스크는 사원증을 태깅하면 한번에 1천원씩 기부되는 기부 플랫폼이다.
올해 행사는 나눔키오스크를 통해 지난 10년간 임직원들이 참여해 온 ‘일상의 기부’가 만든 성과를 공유하고, 이달 3일부터 2주간 진행된 나눔위크를 결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키오스크는 현재 삼성 23개 관계사에서 국내 108대, 해외 43대 등 총 151대 운영 중이다. 지난 10년간 누적 기부금은 112억원에 달한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희귀질환·장애·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 3천770명에게 전달됐다.
삼성 임직원들은 나눔위크 기간 동안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를 위한 대면봉사’, ‘나눔키오스크 기부’,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나눔을 실천했다. 참여 임직원 수는 23개 관계사 총 8만8천여명(국내 기준)에 이른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올 한 해 동안 봉사와 기부에 적극 참여한 우수자를 DX·DS부문 각각 선정해 시상하기도 했다.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은 환영사에서 "나눔키오스크는 임직원의 작은 손끝에서 시작된 10년의 기적"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의 기부가 만드는 선한 변화를지역사회와 함께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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