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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1%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다.
3분기 매출 감소는 지난 8월 화물기 사업 분할·매각의 영향이 컸다. 같은 기간 화물 매출은 전년 대비 66% 줄어든 1440억원을 기록했다.
여객사업은 성수기 진입에 따라 주요 장거리 노선 공급을 늘렸으나, 미국 입국 규정 강화 등 일부 노선 수요 위축 요인과 시장 경쟁 심화가 겹치며 매출이 전년 대비 9% 감소한 1조 1555억원에 그쳤다.
영업비용은 환율 상승과 일회성 지급 비용 발생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에 그쳤다.
회사 측은 비용 증가 요인으로 △통상임금 변경에 따른 퇴직급여 충당부채 증가분 일시 반영 △조업료 소급 인상분 지급 등 일회성 비용 △환율 상승과 여객 사업량 증가에 따른 정비·운항비 상승 등을 제시했다.
환율 상승에 따른 외화 환산손실도 부담으로 작용하며 당기순손실은 3043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순차입금 감소로 부채비율은 전년 말 1238%에서 1106%로 132%포인트 낮아졌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4분기 여객사업은 동계 성수기 노선 공급 확대와 한중 무비자 입국 수요 유치, 마일리지 사용 기회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며 “화물사업은 벨리 카고의 강점을 활용해 반도체 부품, 바이오 헬스, 신선화물 등 긴급 화물 수요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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