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지원 기자] 현대그룹이 현대정신이 깃든 전용서체 ‘네오현대’를 새롭게 선보이며 임직원들의 정체성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그룹은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11개월에 걸쳐 개발한 전용서체 ‘네오현대’를 대내외에 공개하며 “신뢰를 담고 미래를 쓰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고 13일 밝혔다.
네오현대는 새로움을 뜻하는 ‘네오(NEO)’와 그룹명 ‘현대’를 결합한 서체 이름으로 혁신과 도약의 이미지를 강조, 신뢰를 기반으로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는 네오현대의 서체 모양에서 잘 드러난다. 네모틀을 가득 채운 단단한 골격은 믿음직하고 듬직한 인상을 주고 글자의 자소와 이음줄기에는 속도감을 나타내는 곡선을 그려내 새롭고 도전적인 현대정신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이번 서체 개발은 모든 과정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뜻을 모아 제작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서체 가이드북에서 “전용서체 개발은 현대그룹의 정신과 가치를 담아내는 협업의 과정이자 하나의 목소리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새롭고 도전적인 현대정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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