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HANKOOK(한국)’ 전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앤컴퍼니그룹,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HANKOOK(한국)’ 전개

오토레이싱 2025-11-13 09:51:37 신고

3줄요약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HANKOOK(한국)’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HANKOOK(한국)’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HANKOOK(한국)’을 전개하고 있다.

구성원 간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이 캠페인은 매너와 에티켓을 ‘약속’이라는 메시지로 전달하며,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그룹 고유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실현하는 사내 캠페인이다. 구성원이 스스로 존중과 배려를 행동으로 옮기고,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주도적으로 변화를 만들어가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그룹은 ‘약속대로 HANKOOK’ 캠페인을 2023년 6월 ‘에티켓편’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인사편’, ‘휴대전화 사용편’, ‘몰입과 시간관리편’ 등 근무 중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주제로,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포스터를 게시하고 구성원들의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대면·비대면 협업이 활발해진 업무 환경을 반영해 ‘소통편’을 진행한다. ‘내가 남긴 말과 글, 남이 보는 내 모습’, ‘목적은 분명하게, 메시지는 정확하게’, ‘다양한 목소리, 함께하는 변화’, ‘듣는 순간, 통하는 우리’ 등 총 4개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양한 협업 상황 속에서 존중과 배려를 기반으로 명확하게 소통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룹은 캠페인 확산을 위해 각 슬로건을 실물 포스터로 제작해 판교 소재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를 비롯한 국내 주요 사업장의 회의실, 강당, 식당 등 주요 동선에 비치하고 있다.

또한, 캠페인에 관한 구성원의 의견 제시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제안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채널을 통해 취합한 내용은 주제 기획 및 메시지 도출 시 운영 방향에 반영하고 있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