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수능 응시하는 아이돌 6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026학년도 수능 응시하는 아이돌 6

에스콰이어 2025-11-12 18:06:17 신고

3줄요약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수능은 55만 4천174명이 지원하며 7년 만에 가장 많은 응시자 수를 기록했죠. 본업은 물론이고 학생으로서의 본분도 잊지 않고 수능 시험에 응시한 2007년생 황금돼지띠 아이돌 6명을 소개합니다.


제로베이스원 한유진

출처: 제로베이스원 공식 SNS

출처: 제로베이스원 공식 SNS

5세대 대표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막내 한유진이 올해 수능에 응시합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에 재학하며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학업을 소홀히 하지 않았죠. 그룹의 퍼포먼스를 담당하고 있는 한유진은 예술고등학교를 다니며 전공인 실용무용으로 다져진 춤 실력을 매 무대에서 멋지게 보여주었습니다. 12일 공개된 ‘제로베이스원’의 수험생들을 향한 응원 영상에서 멤버들은 “유진이, 잘할 수 있지?”라며 “수험생 여러분과 제로즈(팬덤명), 그리고 수험생 유진이 모두 파이팅” 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이즈나 유사랑

출처: 이즈나 공식 SNS

출처: 이즈나 공식 SNS

오디션 프로그램 〈I-LAND2 : N/a〉를 통해 데뷔한 ‘이즈나’의 유사랑도 올해 수능 응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에 재학하며 그룹 내에서도 깔끔한 춤선을 보여주었죠. 소속사는 유사랑이 연예 활동과 학업을 모두 이어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최근까지 신곡 〈Mamma Mia〉로 활발한 활동을 하는 동시에 학업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이며 유사랑의 의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투어스 경민

출처: 투어스 공식 SNS

출처: 투어스 공식 SNS

데뷔곡이 멜론 차트 연간 1위를 기록하며 신인상을 휩쓴 ‘투어스’의 경민도 올해 수능 응시 명단에 포함됩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으로 팀 내 음색 요정으로 불리죠. 평소 교복을 입고 안무 연습을 하거나 라이브 방송을 하는 등 성실하게 학교생활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12일 플레디스 공식 유튜브에 게재된 2026 수능 응원 영상에서 경민은 “같은 수험생으로서 떨리고 긴장된다.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 잘하고 수험표랑 준비물도 꼭 미리 챙기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남겼습니다.


킥플립 동현

출처: 킥플립 공식 SNS

출처: 킥플립 공식 SNS

2025년 혜성처럼 등장한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킥플립’의 동현 역시 수능에 응시합니다. 동현은 ‘킥플립’의 막내로 유일한 미성년자 멤버였죠.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에 재학하며 유니크한 음색이 돋보이는 멤버입니다. 올해 데뷔하여 바쁜 일정 속에서도 시험을 포기하지 않는 점에서 학업에 대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프아이 라희

출처: 이프아이 공식 SNS

출처: 이프아이 공식 SNS

2025년 데뷔한 6인조 그룹 ‘이프아이’의 라희가 2026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지원했습니다. 일반계 고등학교인 창의고등학교에 다니다 중퇴했지만 수능에 응시하며 학업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었죠. 음악방송과 각종 스케줄로 바쁜 상황 속에서도 본업과 학업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습니다.


더윈드 박하유찬

출처: 더윈드 공식 SNS

출처: 더윈드 공식 SNS

에이핑크, 휘인 등이 속한 위드어스 엔터테인먼트의 1호 보이그룹 ‘더윈드’. ‘더윈드’의 멤버 박하유찬도 올해 수험생입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이며 목소리가 지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독특한 음색을 지니고 있죠. 숙소에서 학교까지의 거리가 멀어 새벽 5시에 기상하며 등교를 하는 모습에서 착실함을 알 수 있습니다. 2026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아이돌 모두 연예 활동과 학업을 병행하며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낸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