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부문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부문 1위

모두서치 2025-11-12 17:51:2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총 19회째 시중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한다.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도 소비자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삼는 금융철학과 현장 중심의 서비스 개선 등으로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점심시간 집중상담제를 도입한 뒤 전국으로 확대했다. 금융취약계층 전용 상담을 위한 도움드림창구를 고령자와 장애인은 물론 영유아 동반 보호자에게 확대하고, 청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생금융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왔다.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해 의심 거래를 조기에 탐지하고 계좌지급정지 등에 나섰다. 이를 통해 올해 1월~10월까지 약 1253억원의 피해를 예방하는 등 고객자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