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로 프리미엄 방한 상품 수요가 급증하면서, 연말 소비 주도권을 잡기 위한 백화점 3사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백화점 업계가 오는 14일부터 전국 주요 점포에서 대규모 ‘겨울 정기세일’에 일제히 돌입한다.
이번 행사는 가격 경쟁을 넘어 단독 상품·시즌오프 기획전·팝업스토어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각 사는 패션, 리빙, 스포츠 등 주요 카테고리의 겨울 상품군을 중심으로 체류형 세일 전략을 강화하며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
백화점 업계는 연말 세일을 단순한 할인 행사를 넘어선 ‘브랜드 경험의 무대’로 삼고, 소비심리 회복과 매출 극대화를 노리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시즌오프&세일’ 돌입…단독 상품으로 고객몰이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연다.
우선, 정기세일 초반인 14일부터 19일까지는 '시즌오프&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시즌오프&세일 행사에서는 300여 개 이상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60% 파격 할인·신세계백화점 단독 상품 등을 내세워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세일의 초반부를 이끌 선봉장은 슈즈 컬렉션이 맡는다. 추워진 날씨에 방한 구두나 부츠 등 겨울용 슈즈 수요가 급증하며, 지난달 슈즈 카테고리의 고객 수는 전년 대비 약 25% 신장하는 등 인기 고공행진을 벌였다.
이에 14일부터 닥스 구두, 미소페, 바바라 구두, 소다, 탠디 등 5개 브랜드가 신세계와 협업한 '윈터 슈즈 컬렉션'을 단독 공개한다.
닥스 구두의 카프스킨 니트 콤비 앵클 부츠, 탠디의 청키 퍼 워커 등 오직 신세계백화점에서만 장만할 수 있는 방한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30~4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도 대거 이번 행사에 합류했다. 13일부터 질스튜어트, 마쥬, 산드로, 바네사브루노, 르몽생미셸(14일~) 등이 시즌오프 행사를 시작한다. 이들 브랜드는 인기 제품을 최대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스포츠 브랜드 중에서는 젝시믹스가 최대 60% 세일과 함께 구매 금액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시하며, 이번달 말까지 안다르, 스케쳐스, 미즈노 등도 10~50%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을 끌어들일 예정이다.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브라운브레스, 커버낫, 후아유 등도 10~30% 저렴해진 가격으로 정기세일에 합류했다.
정기세일 기간 동안 점포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강남점 지하 1층 선큰 행사장에서는 모피 릴레이 대형행사를 진행한다. 11일부터 윤진모피 특집, 21일부터는 동우모피 특집을 만나볼 수 있고 블랙그라마 밍크 및 세이블 재킷을 단독가 또는 최대 80% 할인가로 제공한다.
강남점 4층 브릿지 및 B1층 선큰 행사장에서는 17일부터 시즌오프 및 전년도 상품을 모아 최대 50~80% 할인 판매하는 '겨울 부츠 페어’가 열린다.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앵클부츠나 롱부츠 등 상품을 올해 최대 물량으로 기획했다.
부산 센텀시티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어뉴골프, MU스포츠, 미즈노 등이 참여하는 '골프웨어 대전'이 진행된다. 이 행사는 골프화는 물론 캐디백, 의류 등 시즌오프 및 전년 이월 제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은 “정기 세일의 시작으로 ‘시즌오프&세일’ 대규모 행사를 준비했다”며 “겨울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겨울 정기세일 개시…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대거 참여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올 한 해의 대미를 장식할 ‘겨울 정기 세일’을 선보인다.
이번 정기 세일에는 전점에서 4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산드로, 마쥬, 쟈딕앤볼테르 등의 패션 브랜드에서는 이른 한파에 발맞춰 F/W 신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반스, 피엘라벤 등의 스포츠·애슬레저 브랜드에서는 기능성 겨울 의류와 용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콩제슬래드, 티파니, 베네베네 등의 인기 키즈 브랜드에서 다운재킷과 경량패딩 등의 겨울 유아동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는 하반기 최대 규모의 패션 혜택을 제공하는 ‘패션페어’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 그룹인 한섬, 삼성물산, 신세계인터내셔널, 대현 등에서최대 15% 할인/적립 혜택에 더해 10% 상당 상품권을 추가 제공하는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한섬은 타임, 마인, 시스템 등의 주요 브랜드가 참여하는 ‘한섬 더블 마일리지’ 행사를 선보인다. 결제 금액의 10% 상당을 한섬마일리지로 적립해 기본 적립률의 두 배에 해당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추가로 10% 상당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특히 올해 패션페어에는 아크테릭스, 살로몬 등의 글로벌 인기 브랜드가 최초로 참여해, 역대 최다 규모의 브랜드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에서도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캐나다구스, 듀베티카, 파라점퍼스 등의 럭셔리 패딩 브랜드와 사바띠에, 지오바니 등의 모피 브랜드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1/2/3/5백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메종마르지엘라, 마르니, 배리, 에트로 등의 인기 하이엔드 브랜드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겨울 스포츠부터 일상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아우터를 찾는 고객을 위해 인기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본점 지하 1층에서는오는 23일까지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살로몬’과 ‘피크퍼포먼스’의 ‘윈터 스키 팝업’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살로몬 S모션 고어텍스 알파인 스키 셋업, 피크퍼포먼스 힐리움 유틸리티 다운 베스트 등이 있으며,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살로몬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이어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팝업’을 만나볼 수 있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이번 겨울 정기 세일은 2025년 마지막 할인 행사인 만큼 겨울 필수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인기 브랜드 팝업과 금액 할인권 증정 등 겨울 세일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전국 점포서 ‘더 세일’… 팝업·체험 행사로 겨울 고객 공략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더현대 서울 등 백화점 전국 점포에서 겨울 시즌 할인 행사 ‘더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패션·리빙·스포츠 등 200여 개 브랜드의 가울·겨울(FW)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저렴하게 선보인다.
점포별로 대형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14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캐시미어 대전’을 열어 장갑, 목도리, 코트 등 캐시미어 의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판교점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1층 대행사장에서 여성 패션 브랜드 ‘쥬크’, ‘듀엘’, ‘크로커다일’ 등 총 3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현패밀리세일’ 행사를 진행하며, 여성 가을·겨울(FW) 의류를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추운 겨울 실내 공간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이색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 더현대 서울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5층 에픽서울에서 주토피아2 팝업스토어를 연다. 26일 개봉예정인 디즈니 영화 주토피아2를 생생하게 재현한 전시 체험 공간이 마련되고, 공식 굿즈샵도 운영된다.
무역센터점은 이달 30일까지 5층에서 ‘글입다(Wearingeul)’ 팝업스토어를 열어 책갈피, 문진, 우드 펜대 등 필기·독서 용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15% 할인해 판매한다. 매장 내 마련된 시필 공간에서는 글입다의 다양한 잉크와 펜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점별로 다양한 겨울 상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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