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현장 중심 서비스 개선 노력 등 인정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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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현장 중심 서비스 개선 노력 등 인정 받아

폴리뉴스 2025-11-12 16:08:58 신고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총 19회째 시중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왼쪽에서 5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은행]
이환주 KB국민은행장(왼쪽에서 5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은행]

이번 성과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도 소비자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삼는 금융철학과 고객 신뢰를 지키기 위한 노력, 그리고 현장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국민은행측은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점심시간 집중상담제를 금융권 최초로 도입 후 전국으로 확대했으며, 금융취약계층 전용상담을 위한 도움드림창구를 고령자와 장애인은 물론 영유아 동반 보호자에게 확대하여 실질적 지원을 강화했다. 

또한, 청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생금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고객의 삶 속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아울러 AI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해 의심 거래를 조기에 탐지하고 계좌지급정지 등 신속한 예방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1~10월 말까지 약 1,253억원의 피해를 예방하는 등 고객자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폴리뉴스 권은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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