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만에 보는 기사
| ‘말차격불’로 즐기는 힐링 다도 시간
| 안소희가 선택한 오설록 프리미엄 말차
| 스팀우유 더해 집에서도 말차라떼 완성
말차격불?
말차를 마시기 위해 차선(거품기)을 빠르게 움직여 거품을 내는 행위 ‘격불’. 대나무 거품기를 샥샥샥샥 빠르게 움직이는 소리는 그야말로 힐링 ASMR이죠. 이 소리를 좋아하는 1인, 안소희도 채널에서 말차격불에 나섰습니다.
말차격불 준비물
요즘 선물용으로 인기인 말차 다도 세트. 차 사발 ‘다완’, 거품기 ‘차선’과 차선을 말리고 꽂아두는 ‘차선꽂이’, 차 숟가락 ‘차시’와 ‘차시 받침’, 다도용 수건 ‘다건’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 물 끓이기용 주전자와 주인공 말차까지 준비하면 끝. 해당 영상에서 안소희가 사용한 말차는 ‘오설록 프리미엄 말차’인데요. 가루가 고와서 체에 따로 거르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말차격불 하는 법
일단 차선을 따뜻한 물에 30초~1분 정도 불려줍니다. 솔이 부드러워져야 격불도 부드럽게 잘 되고 차선이 손상되지 않기 때문이죠. 다완에 가루를 넣고 뜨거운 물과 1대 10 비율로 섞어주는데요. 이때 물은 끓인 다음 한 김 식혀 85~90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제부터 본격 격불의 시간. 차선을 잡고 빠르게 저어주는데요. 차선의 솔이 바닥에 닿지 않게, 원형이 아니라 W나 M자로 젓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차라떼 만드는 법
스팀우유에 말차를 넣으면 우리 집이 말차라떼 맛집. 스팀우유를 컵에 먼저 따르고 격불한 말차를 취향껏 양 조절을 해 부어주면 끝입니다. 안소희는 말차로 트리를 만드는 라떼 아트도 했네요.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