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고객 대상 AI챗봇 '한지니'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진, 택배고객 대상 AI챗봇 '한지니' 공개

연합뉴스 2025-11-12 09:26:34 신고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한진은 택배 이용 고객 문의에 응대하는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챗봇 '한지니'(HanJini)를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가동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진, 택배고객 대상 AI챗봇 '한지니' 공개 - 1

한진은 2019년부터 규칙 기반 챗봇으로 고객 문의를 처리해오다 이번 한지니 가동으로 자연스러운 대화와 신속한 문제 해결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여러 개의 AI가 각자 역할에 따라 정보를 분석하고 응답하는 '멀티 에이전트 AI 구조'를 구축해 택배 조회, 예약, 기타 문의 등 여러 영역에 대한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진 관계자는 "한지니는 고객의 불편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대화형 파트너이자 한진의 고객 경험이 한 단계 도약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