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 미국 팬심 사로잡은 완성형 무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슈메이커] 미국 팬심 사로잡은 완성형 무대

이슈메이커 2025-11-12 09:26:31 신고

3줄요약

[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미국 팬심 사로잡은 완성형 무대

 

ⓒA2O엔터테인먼트
ⓒA2O엔터테인먼트

 

글로벌 걸그룹 A2O MAY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첫 EP ‘PAPARAZZI ARRIVE’ 발매 기념 릴리즈 파티와 쇼케이스를 성료하며 본격적인 북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A2O MAY(CHENYU, SHIJIE, QUCHANG, MICHE, KAT)는 10월 24일(현지 시각) 헐리우드 라이브하우스 더 버몬트(The Vermont)에서 릴리즈 파티를 열고, 25일에는 유니버설 시티워크(Universal CityWalk)에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함께 야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두 차례의 행사는 현지 미디어와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되며 그룹의 글로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A2O엔터테인먼트
ⓒA2O엔터테인먼트


  릴리즈 파티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이 진행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현지 음악 관계자와 인플루언서, 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레드카펫과 포토월, 인터뷰 세션이 이어졌으며 멤버들은 유창한 영어로 앨범 제작 비하인드와 타이틀곡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첫 EP ‘PAPARAZZI ARRIVE’는 자신감과 패기를 주제로 한 곡으로, A2O MAY 특유의 에너제틱한 퍼포먼스와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인다.

 

ⓒA2O엔터테인먼트
ⓒA2O엔터테인먼트


  이날 멤버들은 ‘B.B.B (Bigger Badder Better)’, ‘Under My Skin’, ‘Black Sheep’, ‘RAP MEDLEY’, 타이틀곡 ‘PAPARAZZI ARRIVE’ 등 다채로운 곡을 라이브로 선보이며 무대를 가득 채웠다. 강렬한 사운드와 정교한 안무가 어우러진 무대는 관객들의 함성을 끌어냈고, 공연 후 공개된 현장 영상에는 팬들이 직접 후렴구 안무를 따라 하는 모습이 담기며 높은 반응을 입증했다. 다음 날 진행된 유니버설 시티워크 쇼케이스는 라인프렌즈와 협업으로 꾸며져 눈길을 끌었다. 야외무대 특성상 가족 단위 관객과 해외 팬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으며, A2O MAY는 타이틀곡 퍼포먼스와 함께 라인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브라운에게 포인트 안무를 직접 가르쳐주는 특별 세션을 마련했다. 현장 분위기는 한층 고조됐고, 멤버들이 팬들과 함께 안무를 추며 소통하는 장면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

 

ⓒA2O엔터테인먼트
ⓒA2O엔터테인먼트


  현지 언론도 A2O MAY의 LA 활동에 주목했다. 여러 미국 음악 매체는 이번 프로모션이 단순한 앨범 홍보를 넘어 북미 시장에서의 전략적 행보라고 평가했다. 특히 Z세대와 알파세대를 아우르는 ‘Zalpha Pop’ 콘셉트를 중심으로 세련된 비주얼과 퍼포먼스가 결합된 점을 높이 평가했다. LAPost는 “새로운 세대의 감성을 가장 생동감 있게 표현한 무대”라고 소개했고, 현지 팬들은 “A2O MAY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그 자체로 하나의 콘셉트”라는 반응을 남겼다. A2O MAY는 이번 LA 활동에 앞서 뉴욕의 아침 뉴스 프로그램 ‘Good Day New York’과 미국 최대 라디오 네트워크 iHeartRadio 산하 ‘Z100 Acoustic Performance’를 통해 현지 시청자 및 청취자들과 만났다. 방송에서 멤버들은 어쿠스틱 버전으로 자작곡 일부를 공개하며 라이브 실력을 입증했고, 미국 내 주요 K팝 팬 계정들을 중심으로 클립 영상이 공유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멤버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음악과 무대뿐 아니라 팬과의 거리감을 줄이는 것이 목표였다”며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어디서든 우리의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와 형식으로 소통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그룹의 글로벌 팬덤 역시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확대되고 있다. 현지 팬들은 직접 촬영한 직캠과 셀피를 SNS에 업로드하며 공연 현장의 열기를 공유했고, A2O MAY의 공식 계정에는 ‘LA was on fire’라는 해시태그가 붙은 게시물들이 이어졌다. 한편 A2O MAY의 첫 EP ‘PAPARAZZI ARRIVE’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실물 앨범은 A2O 엔터테인먼트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발매와 동시에 북미 지역 팬들의 구매 요청이 이어지며 현지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그룹은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북미 주요 도시에서의 추가 일정과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으로, 향후 세계 무대에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Copyright ⓒ 이슈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