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으로 건강 챙긴다”…홈쇼핑 알록달록 '컬러푸드' 인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식단으로 건강 챙긴다”…홈쇼핑 알록달록 '컬러푸드' 인기

이데일리 2025-11-11 08:49:13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식단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홈쇼핑에서 ‘컬러푸드’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GS샵 돈시몬 토마토 100 퍼센트 주스 방송 장면 (사진=GS샵)


GS샵은 지난 6월 말 선보인 ‘돈시몬 토마토주스’와 7월 말 론칭한 ‘하이랜드 토마토주스’의 누적 주문액이 10월 말 기준 3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토마토는 라이코펜이 풍부한 대표적인 레드(빨간색) 푸드로, 항산화 성분이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이 상품들은 첫 방송부터 매진을 기록한 데 이어, 매 방송마다 목표 대비 20~30% 높은 실적을 올렸다. 홈쇼핑 채널 시청률 1~2위를 기록할 정도로 고객 관심도 또한 높다. 특히 지난 10월 중순 <지금 백지연> 방송에서는 ‘하이랜드 토마토주스’가 방송 시작 약 30분 만에 준비 수량 8300세트(낱개 기준 약 70만팩)가 매진되기도 했다.

‘퍼플(보라색) 푸드’도 인기다. GS샵이 지난 8월과 10월 방송한 ‘비타프룻 캐나다산 야생 블루베리’는 두 차례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세포 손상 억제와 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블루베리는 현재 물량 확보가 어려워 추가 방송을 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GS샵은 식단을 통해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그린(녹색)과 오렌지(주황색) 푸드 상품도 잇따라 선보인다.

오는 13일 오후 8시 45분 ‘지금 백지연’ 방송에서 ‘홀베리 슈퍼그린 샐러드’를 론칭한다. 유기농 케일을 비롯해 양배추, 브로콜리, 샐러리 등 녹색 채소를 열처리를 거치지 않는 동결건조 공법으로 영양을 보존한 ‘그린 푸드’ 상품이다.

오는 14일 오후 8시 35분 ‘소유진쇼’ 방송에서는 오렌지 푸드 상품인 ‘보넬드 당근주스’를 방송한다. 1000㎖ 한 병에 당근 약 16.7개(150g 기준)가 들어간 100% 착즙 주스로, 첨가물 없이 껍질부터 뿌리까지 통째로 간 제품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박종현 GS샵 푸드팀 MD는 “요즘 소비자들은 색만 보고도 영양소를 떠올릴 만큼 컬러푸드에 익숙하다”라며 “다양한 원물을 활용한 컬러푸드 상품으로 고객의 건강하고 다채로운 식생활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