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농·축·수산물 물가가 전년 동월 대비 3% 상승한 가운데, 특히 축산물과 수산물, 신선과실의 가격 상승이 두드러지며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이 커졌다.
서울 이마트 용산점에서 고객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 뉴스1
이에 SSG닷컴이 이마트와 손잡고 가격 상승세를 보인 핵심 '국민 식재료'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행사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까지 30여 종의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장보기를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최근 물가 흐름을 정조준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축산물과 수산물은 5%대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신선과실(사과, 귤) 역시 10% 이상 오르며 물가 상승을 이끌었다.
이에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가격 부담이 늘어난 품목들을 중심으로 할인 폭을 크게 잡았다. 생굴을 포함한 겨울 제철 수산물과, 상승 폭이 컸던 캐나다산 삼겹살·목살 등 돼지고기류, 그리고 계란 등 필수 장보기 품목의 가격을 낮췄다.
생굴 자료사진 / Aiden Park-shutterstock.com
또한 물가 상승의 주역이었던 사과와 함께 감자 등의 신선 농산물도 대폭 할인 품목에 포함되었다. SSG닷컴은 이마트의 물류와 온라인 플랫폼을 결합하여, 상승세를 보인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되는데, 오뚜기 병천식 얼큰순대국밥과 CJ 햇반 흑미밥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되며, 피지 캡슐세제는 1+1 구성으로 판매되어 식품부터 생필품까지 한 번에 장볼 수 있도록 범위를 넓혔다.
SSG닷컴, 겨울 제철 신선식품 할인 행사 진행 / SSG닷컴
배송 서비스는 SSG닷컴의 '쓱배송'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쓱 새벽배송은 밤 10시~11시 주문 시 다음 날 오전 7시 전에 수령할 수 있으며, 수도권 외에도 전국 광역시 및 특례시, 충청·영호남 지역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했다. 쓱 주간배송 역시 전국 단위로 배송되며, 주문 후 1시간 내 도착하는 '바로퀵' 즉시배송 서비스도 전국 36개 이마트 점포에서 운영 중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겨울철 장보기 시즌을 앞두고, 상승세를 보인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고객이 상황에 맞게 새벽, 주간, 즉시배송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