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강원 정선에 13번째 ‘해피홈’ 개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웰푸드, 강원 정선에 13번째 ‘해피홈’ 개장

이데일리 2025-11-10 08:53:0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롯데웰푸드(280360)는 6일 강원도 정선군 북평지역아동센터에서 사회공헌사업 ‘롯데웰푸드 해피홈(Happy Home) 13호점’의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선군 아이들이 함께 공간을 기획한 해피홈 13호 ‘꿈 크는 빼빼로 놀이터’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이날 개장장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최승준 정선군수,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정선군 북평면 아이들이 참석했다.

‘해피홈 13호’의 이름은 ‘꿈 크는 빼빼로 놀이터’다. 정선군의 유일한 지역아동센터인 북평지역아동센터는 시설이 협소하고 놀이 및 체육 공간이 부족해 아이들 활동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롯데웰푸드는 이에 해피홈 프로그램을 통해 북평지역아동센터의 시설을 아동 친화적인 환경으로 개선했고 놀이공간을 확충해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지낼 수 있도록 했다.

‘롯데웰푸드 해피홈’은 나눔을 핵심 브랜드 가치로 운영 중인 ‘빼빼로’의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2013년 ‘스위트홈’으로 시작해 매년 1개소씩 건립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정선군을 포함해 전국 13개소가 운영 중이다. 누적 수혜 아동은 2400여 명에 달한다.

롯데웰푸드의 또 다른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닥터자일리톨 버스’ 캠페인도 연계해 지역상생과 나눔의 가치 더했다. 롯데웰푸드는 해피홈 개소 다음날인 7일 북평초등학교에서 해피홈 이용 어린이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치과 진료 및 구강 보건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치아 관리를 잘한 학생을 선정해 ‘자일리톨 건치 어린이상’ 장학금을 수여하고, 진료를 받은 모든 환자에게 빼빼로를 비롯한 롯데웰푸드 과자 선물도 전달했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13호 해피홈이 정선군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즐거운 기억을 선물하는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빼빼로를 통해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