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이 약 6년8개월만의 첫 솔로앨범과 함께,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연준코어'의 모습을 제시할 것을 예고했다.
7일 빅히트뮤직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첫 솔로앨범 'NO LABELS: PART 01'의 발매소감을 공개했다.
일문일답형으로 공개된 소감문에는 믹스테이프 예열과 함께 데뷔 최초로 선보이는 첫 솔로앨범에 대한 소회는 물론, 타이틀곡 'Talk to You'를 앞세운 앨범트랙 구성으로 비칠 자신만의 음악감성에 대한 연준의 자신감 어린 모습들이 묘사돼있다.
연준은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앨범이라 자부한다. 있는 그대로 느끼고 즐겨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연준 첫 솔로앨범 'NO LABELS: PART 01'은 7일 오후 2시 발표된다.
-첫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소감
▲첫 앨범이라는 점에서 부담감도 있었습니다. 믹스테이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그보다 애정이 더 컸기에 노래와 퍼포먼스, 그 외 다양한 부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굉장히 설레고 기대됩니다.
-앨범 구성에 대한 설명 및 타이틀곡으로 ‘Talk to You’를 선택한 이유
▲모든 트랙의 장르가 다 달라요. 그럼에도 하나의 앨범에 담긴 같은 결의 음악이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도록 모든 곡에 저만의 색깔과 느낌을 녹이려 노력했습니다. 덕분에 저를 가장 잘 표현하고 보여주는 앨범이 됐죠. 타이틀곡 ‘Talk to You’는 듣자마자 ‘내 곡’이라고 느꼈어요. (웃음) 제가 보여드리고 싶었던 모습을 가장 잘 표현하는 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들었을 때의 전율을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퍼포먼스 준비 과정에서 에피소드
▲무대를 통해 보여주고 싶은 것이 명확했기 때문에 퍼포먼스 디렉팅 팀과 전체적인 구성, 안무에 대해 많이 의논했습니다. 특히 ‘Coma’ 안무가 생각한 대로 잘 나와서 기대해 주시면 좋겠어요. 또 ‘Let Me Tell You (feat. Daniela of KATSEYE)’ 역시 안무를 직접 수정하고 제작하는 과정에서 뿌듯함을 느꼈던 기억이 납니다. 무대 위의 제 모습을 보시고 ‘연준이 미쳤구나’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어요.
-수록곡 피처링에 참여한 KATSEYE 다니엘라와의 호흡
▲평소에도 너무 잘하는 아티스트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함께 작업하게 돼 기뻤습니다. 다니엘라 씨가 참여해 준 덕분에 곡의 긴장감과 설렘이 잘 드러난 것 같습니다.
-개인 SNS로 앨범의 주요 콘텐츠를 직접 공개한 이유
▲이번 앨범이 저에게 녹아든 모습 그리고 제가 작업하는 과정을 가장 먼저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런 방식이 저답다는 생각이 들어 재밌고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전 세계 모아(MOA.팬덤명)에게 한 마디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앨범이라고 자부합니다. 있는 그대로 느끼고 즐겨주세요.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