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세미' 후속이라는데…첫방 전부터 반응 터진 호화 캐스팅 '한국 드라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부세미' 후속이라는데…첫방 전부터 반응 터진 호화 캐스팅 '한국 드라마'

위키트리 2025-11-06 18:20:00 신고

3줄요약

우리 동네를 지키기 위해 예비역 특공대가 뭉친다.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캐릭터 예고편 일부. / 유튜브 '쿠팡플레이 Coupang Play'

쿠팡플레이와 지니 TV 오리지널 시리즈 ‘UDT: 우리 동네 특공대’가 5일 캐릭터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하며 예비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UDT: 우리 동네 특공대’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도, 지구 평화를 위해서도 아닌 오직 내 가족과 내 동네를 위해 다시 뭉친 예비역 특공대의 유쾌한 액션 코미디다. 배우 윤계상, 진선규, 김지현, 고규필, 이정하가 의기투합해 개성 넘치는 ‘동네 특공대’의 활약을 그린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에서는 묘한 착림으로 수상하면서도 비범해 보이는 '동네 특공대' 5인방의 매력이 담겼다. 먼저, 보험 조사관 '최강'(윤계상)은 대파가 든 마트 봉지에서 권총을 꺼내는 강렬한 비주얼로 등장, '특작부대 요원' 출신의 냉철한 눈빛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표현해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UDT: 우리 동네 특공대' 포스터. / ENA채널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이어 '기술병' 출신으로 지금은 동네 청년회장인 곽병남(진선규)은 막대사탕을 문 채 기관총을 들고 능청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 일상과 비범함을 넘나드는 반전 매력으로 웃음과 긴장감을 동시에 표현한다.

마트 사장 정남연(김지현)은 유니폼 차림에 바코드 스캐너를 들고 단호한 눈빛으로 시선을 압도한다. 전직 특임대 조교답게 범상치 않은 포스를 뽐내며 본편 속 활약을 예고했다.

체육관장 이용희(고규필)는 특공무술 도복을 입고 장난기 어린 미소를 지으며 유쾌한 에너지를 더했다. 전직 사이버 작전병 출신답게 재치와 예리함을 겸비한 인물이다. 엘리트 공대생 박정환(이정하)은 박격포병 출신으로 자신감 넘치는 눈빛의 범상치 않은 아우라를 풍긴다. 뛰어난 판단력으로 팀의 두뇌 역할을 맡아 위기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지 기대감을 더한다.

공개된 캐릭터 예고편에서는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캐릭터들의 각약각색 매력이 본격적으로 담겼다. "요즘 그 동네 핫하더라?"라는 한 주민의 말로 시작되는 예고편에서는 5인 방이 지키는 동네가 그려진다. "버티고 보험 최강이라고 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강렬한 눈빛을 보여주는 최강은 여느 평범한 가정의 아빠인 것 같으면서도 자유자재로 무기를 휘두르는 모습으로 그의 숨겨진 정체에 관심을 부른다.

곽병남은 근엄한 표정과 압도적인 피지컬을 부각하며 동네를 지키는 청년회장 포스를 제대로 드러낸다. 이용희는 아이들에게 무술을 가르치는 체육 관장 역할과 동시에 각종 전문 용어와 함께 사이버 작전병 면모를 보여줘 흥미를 더한다.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캐릭터 예고편 일부. / 유튜브 '쿠팡플레이 Coupang Play'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캐릭터 예고편 일부. / 유튜브 '쿠팡플레이 Coupang Play'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캐릭터 예고편 일부. / 유튜브 '쿠팡플레이 Coupang Play'

동네 사람들에게 "민서 엄마는 못하는 게 없어"라는 평가를 받는 마트 사장 정남연은 매서운 칼질로 곽병남을 카리스마 있게 제압하는 모습으로 두 사람의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박정환은 오픈카와 각종 액세서리 등 넉넉한 부와 뛰어난 외모를 자랑하는 캐릭터 면모를 그려내 인물에 대한 흥미를 부른다.

이렇게 개성 강한 다섯 명의 캐릭터는 동네에 일어난 정체불명의 사건에 거침없이 뛰어들며 화려한 액션과 두뇌 플레이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 과연 각자의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우리 동네에서 벌어진 일에 어떤 활약을 펼치며 뛰어난 팀워크를 보여줄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예비 시청자들도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상당수 표현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온라인 등에서 "신작 온다" "호감 배우 다 모아놨네" "캐스팅 좋네" "내가 좋아하는 배우들 다 나옴" "멤버 좋네" "재밌어 보인다" "재밌을 것 같아서 엄청 기대 중" 등의 코멘트를 달며 응원을 더했다.

드라마의 연출은 ‘저스티스’, ‘정숙한 세일즈’의 조웅 감독이 맡았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신사장 프로젝트’의 반기리 작가와 신예 김상윤 작가는 공동 집필했다.

‘UDT: 우리 동네 특공대’는 17일 오후 10시 쿠팡플레이와 지니 TV, ENA에서 동시 공개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