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우수 기자재 공급사에 감사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전, 우수 기자재 공급사에 감사패

이데일리 2025-11-06 15:04:4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한국전력(015760)이 우수 기자재 공급사를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전은 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전력기자재 조달 정책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력기자재 조합 및 제조사 대표 등 약 100명이 참석해 전력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조달제도 개선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해 한 해 동안의 기자재 납품실적을 바탕으로 품질수준, 적기납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등을 종합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8개사를 우수 기자재 공급사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배전 부문은 대한전선, 위테크, 중원, 스위코진광 등 4개사, 송변전 부문은 프로텍타코리아, 이앤엠테크, 제룡산업, 비츠로일렉트릭 등 4개사가 선정됐다.

한전은 올해부터 우수 기자재 공급사에 대폭 확대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의 인정시험 비용 지원 등의 우대 정책에 추가해 계약보증금 면제, 환경인증 비용 지원 등 재정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공동 연구개발 과제 참여 우대 등 제도적 지원을 포함한 총 12개의 인센티브 패키지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전력기자재 공급망 혁신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한전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전력기자재 조달 방향과 주요 제도 개선사항을 공유했다. 중소기업 지원정책 및 상생협력 사업 현황을 소개하며 협력사들의 성장 기반 강화를 위한 실질적 지원방안을 제시했다.

안중은 한전 경영관리부사장은 “우수 기자재 공급사의 기술력과 품질·신뢰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에너지 고속도로 등 대규모 전력망 구축을 지탱하는 든든한 기반”이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조달 제도개선을 통해 한전과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안중은 한전 경영관리부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6일 전력기자재 조달정책 공유회가 열렸다. (사진=한국전력)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