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아프리카개발은행 '인적교류 MOU' 갱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DI국제정책대학원-아프리카개발은행 '인적교류 MOU' 갱신

연합뉴스 2025-11-06 15:04:13 신고

3줄요약
KDI국제정책대학원-아프리카개발은행 인적교류 MOU 갱신 KDI국제정책대학원-아프리카개발은행 인적교류 MOU 갱신

6일 서울 홍릉 글로벌지식협력단지(GKEDC) 교육동에서 김준경 KDI국제정책대학원 원장과 자크 에장그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부총재(인사·인재관리본부 담당)가 상호 인적교류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갱신하는 서명식을 개최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KDI국제정책대학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성진 기자 =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김준경)은 6일 서울 홍릉 글로벌지식협력단지(GKEDC)에서 아프리카개발은행(AfDB)과 상호 인적교류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갱신하는 서명식을 개최했다.

2014년 처음 체결된 MOU를 갱신하는 이번 서명식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이후 중단된 AfDB 인턴십 프로그램을 재개하는 의미가 있다.

서명식에는 자크 에장그 AfDB 인사·인재관리본부 부총재와 김준경 원장이 참석했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매년 AfDB 우수 직원과 연구자들을 장학생으로 추천받아 총 8명의 석사 학위 수여자를 배출했다.

또 KDI국제정책대학원 한국인 석사과정 학생 7명이 2017∼2019년 AfDB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아프리카에 대한 견문을 넓혔다.

양 기관은 이번 MOU 갱신을 계기로 아프리카 지역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장학·연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김준경 원장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산림녹화에 성공한 유일한 나라로 올해 4월 유네스코에 등재된 대한민국의 성공 경험을 라이베리아 등 아프리카 열대우림 국가들에 전수하는 이른바 스마트 포레스트(smart forest) 사업을 추진하려고 한다"면서 "아프리카를 비롯한 세계 개발도상국의 화전민 이주 대책 문제를 풀어냄과 동시에 탄소배출 감축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ungji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