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이 비용 효율화에 힘입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LG헬로비전은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72.8% 증가한 89억원이라고 5일 밝혔다. 매출액은 7.7% 감소해 298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일회성 교육청 단말 사업이 빠지면서 일시적으로 줄었지만 비용 효율화가 수익성을 끌어올렸다. 지난해 유무형자산 손상차손 인식 이후 감가상각비 부담 완화와 비용 구조를 효율화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방송 1227억원, 통신 342억원, MVNO 388억 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및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528억원, 렌탈은 495억원이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수익이 반영되지 않은 기타사업은 4억원에 그쳤다.
LG헬로비전은 방송·통신 업계의 침체 속에서도 경영 효율화를 강화하고 있다. 방송 시장의 구조적 한계가 이어지고 있지만, 비용 절감과 핵심 사업 중심의 운영으로 수익성 방어에 집중했다. MVNO부문에서는 직영몰 확대와 합리적인 유심 요금제를 선보여 ‘자급제+알뜰폰’ 트렌드 확산에 기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렌탈 부문은 계절 가전 수요에 힘입어 성장세를 보였다. 여름철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 중심의 매출이 늘며 전체 실적의 안정적 버팀목 역할을 했다. LG헬로비전은 렌탈 사업 운영 내실을 다지며 수익성 중심의 사업 구조로 고도화하고 있다.
미디어 사업은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통해 유료방송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더라이프 채널을 중심으로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 '눈에 띄는 그녀들', '김석훈의 어! 여기봐라' 등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는 “방송·통신 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경영 효율화와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며 “LG헬로비전은 변화의 시기 속에서도 핵심 사업에 집중하며 경영 정상화를 위한 기반을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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