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만에 보는 기사 요약
배우 여진구 12월 15일 카투사로 입대해 약 1년 6개월 복무
」카투사는 영어 성적이 필요한 주한미군 배속 한국군으로, 경쟁률이 높은 보직
」전현무, 오상진, DAY6 영케이 등도 카투사 출신 ‘연예계 뇌섹 남’ 라인업
」여진구, 12월 카투사 입대
인스타그램 @yeojin9oo
배우 여진구가 오는 12월 카투사로 입대합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여진구는 카투사에 최종 선발돼 12월 15일부터 약 1년 6개월간 복무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지난달 팬미팅에서 그는 “더 단단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어 돌아오겠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카투사는 주한미군 제8군에 배속된 한국군으로, 한미연합 임무를 함께 수행하는 보직입니다.
카투사 출신 연예계 뇌섹남은 누구?
전현무
인스타그램 @junhyunmoo
연예계를 대표하는 뇌섹남이죠. 방송인 전현무가 카투사 출신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명덕외고→연세대→KBS 아나운서로 이어지는 엘리트 코스를 밟은 그는, 외고 출신답게 영어까지 능통한데요. 실제로 카투사 지원 자격에는 토익 780점 이상, 텝스 690점 이상이라는 까다로운 영어 기준이 포함돼 있습니다.
오상진
인스타그램 @sangjinoh
카투사 출신 아나운서로는 오상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2006년 MBC 24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그는, 2013년 프리 선언 이후 방송인으로 전향해 한층 더 넓은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데요. 그가 복무했을 당시 카투사는 경쟁률이 무려 8.3대 1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였다고 하죠.
Young K (영케이)
인스타그램 @day6kilogram
영케이는 국내 아이돌 그룹 중 최초로 카투사에 입대해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복무 중에는 최고 전사 대회에서 ‘올해의 카투사’로 선정되며 또 한 번 주목받았습니다. 영어 실력이 중요한 카투사답게, 그는 뛰어난 어학 성적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토익 990점 만점에 970점, 토플 120점 만점에 116점, 토익 스피킹 만점(레벨 8)이라는 놀라운 기록까지 보유하고 있죠.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