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K.W.W.O 정기연주회 개최
[포인트경제] 롯데관광개발이 학교법인 미림학원과 함께 오는 7일 오후 7시30분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제39회 Korea Women's Wind Orchestra(이하 K.W.W.O) 정기 연주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제39회 Korea Women's Wind Orchestra 정기 연주회 개최 /롯데관광개발 제공
K.W.W.O는 1982년 김기병 롯데관광개발 회장이 여성의 사회 참여와 자립, 문화사업 확산, 순수예술 지향을 목표로 창단한 국내 유일의 여성 관악단이다. 단원들은 모두 미림여고 졸업생으로 구성돼 있다. K.W.W.O 정기연주회는 1984년 미림여고 대강당에서 첫 공연을 시작한 이래 매년 가을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미림여고 교사 출신 장세근과 미림여고 졸업생 유현정이 지휘를 맡는다. 단원들은 테너 구태환, 소프라노 김형순과 협연해 뮤지컬 곡 ‘지금, 이 순간’, ‘천국이 바로 여기야’와 ‘My way’, ‘New York, New York’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인다. 공연은 전석 초대로 진행된다.
김기병 회장은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1979년 미림여고를 개교하고 1991년 미림여자정보과학고(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를 설립했다. 그는 ‘선진국이 되려면 능력 있는 여성들이 많아져야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여성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제39회 K.W.W.O 정기연주회는 여성 인재 양성과 순수예술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